AI 디자인 에이전트 Lovart.ai 공개

최초의 디자인 에이전트인 Lovart가 출시되었습니다. Lovart는 기존의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같은 이미지 편집 툴이나 피그마 같은 단순한 UI 디자인 툴이 아닙니다. 로고, 브랜딩, 배너, 포스터, 캐릭터, 스토리보드, 영상 등 다양한 시각물을 다루는 종합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 작업을 대신 수행해줄 수 있는 에이전트입니다. Lovart는 사용자의 지시에 따라 아이디어를 분석에서 실제 디자인 생성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아래 링크의 Lovart 유튜브 채널 소개 영상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BeHmuRAJ7I

5월 14일 기준 Lovart는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에서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lovart.ai/


최근 AI 발전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른데, 디자인 에이전트까지 등장하면서 산업의 많은 부분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생산성 격차 심화

먼저 생산성 격차가 심화됩니다. AI 에이전트는 기존의 어떤 툴보다도 강력한 생산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간이 할 수 없는 작업 속도로 결과물을 쏟아내면서, 에이전트를 사용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생산성 격차가 크게 벌어지게 됩니다.

더 많은 공급

비전공자나 디자인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경쟁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더 많은 공급으로 이어집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 에이전트를 이용해 산업에 참여하고 가격 경쟁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크몽, 라우드 소싱같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생산자들의 대규모 공급이 작업 단가를 얼마나 낮출 수 있는지 충분히 증명되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체 화면으로 현재 시간 보여주는 웹 시계 사이트 Bonfire Clock

블렌더 3D 카툰 렌더링으로 웹툰 배경 만들기

블렌더 3D에서 침대 모델링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