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록 AI와 Godot엔진으로 2D 캐릭터 이름 만들기

이전 글에서 게임 내에 플레이어가 채굴할 수 있는 자원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 전 캐릭터의 이름을 지정하고, 게임 내에서 캐릭터 아래쪽에 이름이 렌더링 되도록 했다.

이전 글


Godot 엔진 이름 라벨 적용 플레이 화면
Godot 엔진 이름 라벨 적용 플레이 화면

이름 라벨을 적용해서 플레이 해본 화면이다. 원이 플레이어의 캐릭터이고 아래에 이름이 표시된다.


그록3에게 했던 요청
그록3에게 했던 요청

캐릭터의 이름 라벨을 구현하기 위해 그록3에게 Play 버튼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이름을 지을 수 있게 하고, 캐릭터 아래에 이름이 표시되게 해달라고 했다. 처음에는 이름 라벨을 적용하고 플레이어의 현재 높이도 표시해 달라고 했는데, 한 번에 여러 부탁을 하니 오류가 많아져 요청을 여러 차례 수정했다.


Godot 엔진 이름 라벨
Godot 엔진 이름 라벨

그렇게 해서 위 이미지와 같이 이름 입력란을 추가했다. 중간에 이름 UI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도 생겼는데, 그록3에게 몇 차례 오류 메시지를 알려주니 코드의 실행 순서 때문이라는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했다.

그 밖에 이름이 지형에 겹치면 가려지는 문제도 있었는데, 그록3가 이름 라벨의 Z인덱스 갚을 지형보다 높이면 된다고 해서 그대로 해결할 수 있었다.


Z 인덱스 값 수정
이름 라벨의 Z 인덱스 값 수정

지형의 Z 인덱스 값은 기본 값인 0으로 두고, 플레이어 아래 이름 라벨 UI의 Z 인덱스 값을 1로 높이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플레이어 높이 표시 UI
플레이어 높이 표시 UI

추가로 플레이어의 현재 높이가 표시되도록 했다. 플레이어가 블럭을 쌓고 올라가면 우측 상단에 몇 미터 올라갔는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체 화면으로 현재 시간 보여주는 웹 시계 사이트 Bonfire Clock

블렌더 3D 카툰 렌더링으로 웹툰 배경 만들기

3D 디자인 툴의 혁명 spline.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