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록 AI와 Godot엔진으로 2D 캐릭터 이름 만들기
이전 글에서 게임 내에 플레이어가 채굴할 수 있는 자원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 전 캐릭터의 이름을 지정하고, 게임 내에서 캐릭터 아래쪽에 이름이 렌더링 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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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엔진 이름 라벨 적용 플레이 화면 |
이름 라벨을 적용해서 플레이 해본 화면이다. 원이 플레이어의 캐릭터이고 아래에 이름이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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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록3에게 했던 요청 |
캐릭터의 이름 라벨을 구현하기 위해 그록3에게 Play 버튼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이름을 지을 수 있게 하고, 캐릭터 아래에 이름이 표시되게 해달라고 했다. 처음에는 이름 라벨을 적용하고 플레이어의 현재 높이도 표시해 달라고 했는데, 한 번에 여러 부탁을 하니 오류가 많아져 요청을 여러 차례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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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엔진 이름 라벨 |
그렇게 해서 위 이미지와 같이 이름 입력란을 추가했다. 중간에 이름 UI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도 생겼는데, 그록3에게 몇 차례 오류 메시지를 알려주니 코드의 실행 순서 때문이라는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했다.
그 밖에 이름이 지형에 겹치면 가려지는 문제도 있었는데, 그록3가 이름 라벨의 Z인덱스 갚을 지형보다 높이면 된다고 해서 그대로 해결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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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라벨의 Z 인덱스 값 수정 |
지형의 Z 인덱스 값은 기본 값인 0으로 두고, 플레이어 아래 이름 라벨 UI의 Z 인덱스 값을 1로 높이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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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높이 표시 UI |
추가로 플레이어의 현재 높이가 표시되도록 했다. 플레이어가 블럭을 쌓고 올라가면 우측 상단에 몇 미터 올라갔는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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