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록 AI와 Godot엔진으로 2D게임 만들기 - 재시작 버튼 구현

이전 글에서 그록3 ai를 이용해 플레이어 이름과 현재 높이를 표시하는 UI 렌더링까지 구현했다.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떨어졌을 때 캐릭터를 사망 처리하고, 재시작 버튼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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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록3 채팅
그록3 채팅

그록3에게 세 가지를 요구했다. 첫 번째는 플레이어가 특정 지점 아래로 내려가면 캐릭터를 사망 처리할 것, 두 번째는 캐릭터가 사망하면 Retry 버튼을 나타낼 것, 버튼을 누르면 다른 플레이어에게 영향 가지 않도록 게임을 재시작 할 것.


그록3의 요구사항 분석
그록3의 요구사항 분석

그록3가 스스로 내 요구 사항을 분석한다.


그록3의 설계
그록3의 설계

요구사항을 분석한 다음 스스로 임의의 값을 설정해서 설계하고 코드를 제공해주었다.


https://hipolygon.blogspot.com/2025/04/blog-post_14.html
구현된 재시작 버튼

플레이어가 시작 위치에서 아래로 일정 거리만큼 떨어지자, 플레이어의 이동이 멈추고 Retry 버튼이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했다. 버튼을 누르면 가지고 있던 자원이 초기화되고 시작 위치로 다시 돌아온다.

이번에는 아무런 버그 없이 한 번에 작동해서 만족스러웠다. 자원 클러스터의 배치나 캐릭터 사망시 효과 등 소소한 설정을 개선하고, 바로 멀티플레이 구현 단계로 넘어가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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