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록 AI와 Godot엔진으로 2D게임 만들기 - 재시작 버튼 구현
이전 글에서 그록3 ai를 이용해 플레이어 이름과 현재 높이를 표시하는 UI 렌더링까지 구현했다.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떨어졌을 때 캐릭터를 사망 처리하고, 재시작 버튼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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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록3 채팅 |
그록3에게 세 가지를 요구했다. 첫 번째는 플레이어가 특정 지점 아래로 내려가면 캐릭터를 사망 처리할 것, 두 번째는 캐릭터가 사망하면 Retry 버튼을 나타낼 것, 버튼을 누르면 다른 플레이어에게 영향 가지 않도록 게임을 재시작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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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록3의 요구사항 분석 |
그록3가 스스로 내 요구 사항을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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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록3의 설계 |
요구사항을 분석한 다음 스스로 임의의 값을 설정해서 설계하고 코드를 제공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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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된 재시작 버튼 |
플레이어가 시작 위치에서 아래로 일정 거리만큼 떨어지자, 플레이어의 이동이 멈추고 Retry 버튼이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했다. 버튼을 누르면 가지고 있던 자원이 초기화되고 시작 위치로 다시 돌아온다.
이번에는 아무런 버그 없이 한 번에 작동해서 만족스러웠다. 자원 클러스터의 배치나 캐릭터 사망시 효과 등 소소한 설정을 개선하고, 바로 멀티플레이 구현 단계로 넘어가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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